본문 바로가기
지혜롭게 살기(with 사주명리학)

셀프사주 보는 법(일주 찾기, 일간 찾기, 사주팔자 알기) / feat. 천 원짜리 사주

by 스파크jj 2022. 3. 11.
반응형

셀프 사주 보는 법

예전에 길 가다 보면 길거리 사주 보는 금액이 5,000원 정도 했던 것 같습니다. 사실 사주 안 본 지 오래돼서
요새는 만 원으로 올랐으려나요? 아무튼 좀 자세히 봐주는 곳은 3만원, 5만 원 하는 것 같습니다.
저는 천원짜리 정도의 사주 보는 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셀프 사주 보는 사이트와 간단한 사주 풀이 

명리학을 공부하기 전에는 서너 번 정도 사주 보러 간 적이 있고, 사주를 볼 수 있게 된 이후로도 친구 따라 사주 보러 간 적이 두세 번 정도 있는 것 같습니다. 

다들 한 번도 본 적이 없는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본 사람은 없을 듯!

사주를 보시는 술사들마다 스타일이 다르겠지만

생년월일시(양/음)를 물어보면 낡은 책을 뒤적거리시며

한자 여덟 글자를 막 알아보기 어렵게 휘갈겨 쓰시기도 하고,

전문적인 역학원은 무슨 프로그램에 생년월일시 입력하면

바로 한자 여덟 글자가 주르륵~인쇄되어서 나오기도 합니다. 

  1. 사주 팔자 알 수 있는 사이트
  2. 간단한 사주 풀이 

 

시대가 변하면서 인터넷 사이트에서도,

이젠 핸드폰 어플에서도 생년월일시를 입력하면 나의 사주팔자를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내 지인 한 명은 유명한 사주 어플을 애용합니다.

그 사주 어플에서 생년월일 입력해서 금방 그 사람이 목일 간인지, 파일 간인지 금방 알고,

그 어플에서 한 해 운세 풀이를 무료로 얻기도 합니다.

정말 사주 명리학이 대중화 되긴 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코로나 언택트 시대다 보니 네이버 엑스퍼*에서 전화나 채팅으로 사주를 볼 수 있다고 하니

정말 니즈에 따라서 발전하는 정도는 무한하다는 것을 새삼 느꼈습니다.

역술원에 가긴 멀고 나의 사주팔자는 궁금하고~

그래서 생년월일시를 입력하면 내 사주팔자를 몇 초만에 알 수 있는 사이트 및 어플을 소개해보겠습니다.

1. 사주 팔자 알 수 있는 사이트 

​1번만 운세 보기가 가능함. / 2-4번은 만세력만 나옴. 

 1) 점신 (사주 풀이)   

 어플/ 무료/ 가입 필수 / 자세한 설명, 성향, 운세 풀이(초년운/ 중년운/ 말년운/ 대운 세운 등)를 제공함. 

 

 

 2) 무료세계 만세력(만세력) 

사이트/ 무료/ 가입 불필요/ 인터넷으로 무료로 만세력을 볼 수 있는 사이트/ 사주 팔자, 대운, 세운 정도만 제공함.

 

 3) 무료 만세력 어플 - 가입 불필요

- 천을귀인(아이폰, 안드로이드 가능), 원광 만세력 (안드로이드만 가능) 

- 사주 팔자, 신살, 대운, 세운 확인 가능함. 

 
 
 4)  유료 만세력 어플
  - 강헌의 좌파 명리학 

(내가 사주 명리학 입문했을 때는 저 위의 두 어플은 사용이 안 되어서

거금 9,900원을 주고 구입해서 아직까지 잘 쓰고 있음.) 

지금 이 글을 쓰고 있는 이 시각 태어난 아이의 사주팔자를 들여다봅시다.

 

 

1. 임인년 계묘월 계해일 정사 시가그녀의 사주팔자이다. (여성으로 입력함. 만약 남성으로 입력하면 대운이 역방향이다.)

오른쪽부터 년주(태어난 년), 월주(태어난 월), 일주(태어난 일), 시주(태어난 시)이다.

'주'는 기둥을 의미하는데 기둥이 네 개이니 사주, 글자가 총 8글자이니 팔자라고 한다.

그래서 사주팔자인 것이다. "내 팔자야~? 하면 그런 말이 약간은 은어 같고, 나쁜 말 뉘앙스가 있지만 전혀 부정적인 말은 아닌 것이다.

2. 사주팔자는 십성과 오행으로 본다.

오행으로 봤을 때- 한눈에 봐도 수(검은색)가 많고 목(초록색)이 2개, 화(빨간색)가 2개, 토(황색)와 금(흰색)은 사주팔자에는 없다. 하지만 지장간에 토, 금이 있기 때문에 없다고 보긴 어렵다. 그건 세운, 대운과 결부해서 보아야 한다 

​십성으로 봤을 때- 본인 기준으로 비겁, 재성, 식상은 있다. 관성과 인성이 약하게 지장간에 있다. 

 

3. 현재명식 아래 중화(47) 일라고 하는데 신강/ 신약/중화로 나뉘는데

신강은 내가 가지고 있는 에너지가 더 많을 경우에 신강이라고 하고, 내가 내보내는 에너지가 많을 경우에 신약이라고 한다. 그녀는 중화이니 신강과 신약 중간 사이라고 말할 수 있겠다. 

4. 일지와 시 지충, 사해충이 보인다. 충으로 인해 작용이 약해지는 글자가 있다. 이것 또한 글자 간의 관계를 봐야 한다. 

 

5. 그녀는 일간은 계수(수/ 음수)이며 계해 일주라고 읽는다. 일주는 유형을 말하는데 총 60 갑자(60개의 일주가 있다.)

5학년 수학 최소공배수 단원에서 십간십이지의 규칙 찾기 부분이 나오기도 했다.

 

6. 그리고 최종적으로 사주팔자 명식도 중요하지만 대운도 중요하다. 보통 자동차의 종류를 사주 명식이라고 하면 

그 자동차가 가는 길의 종류를 대운이라고 한다.

자동차가 좋아도 길이 비포장도로처럼 나쁘면 운이 안 좋고, 자동차가 좋지 못하더라도 길이 포장도로 좋으면 운이 좋게 흘러가기도 한다. 

우리 mbti 16가지 유형과 같은 개념으로 명리학에서도 60가지 유형이 존재합니다.

올해 임인인데 임인 일주가 존재합니다. 단식 판단이지만 enfj처럼 유형별 특징이 나오는 것처럼 인터넷에서 계해 일주라고 검색해보면 계해 일주의 특징이 나옵니다.

- 단식 판단이니 너무 맹신해서는 안 됩니다. 

- 사주명리학은 8글자 의 합과 충 , 대운과 세운과의 관계를 통해서 복잡다단한 결과가 나오기 때문입니다.

​- 사주명리학 그 사람의 인생을 해석한다는 건 통계를 통해서나 어느 정도 해석 가능하나, 해석한다 해도 본인의 노력과    환경변화(부모, 배우자, 자식, 직장)를 통해 충분히 달라질 수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상 사린이와 함께 공부하는 천 원짜리 사주 보는 법이었습니다^^ 

댓글